본문 바로가기
Food

소고기 무국

안녕하세요? 슈퍼루비 루비우 입니다. 

오늘저녁 반찬은 뭐 해드실거에요? 아직 정하신거 없으시면 루비우가 추천을 해드려도 될까요? 정말 만들기도 쉬운데 맛도 너무 좋은 루비우가 좋아하는 무국입니다.  소고기 무우국? 뭇국? 무국? 무엇이 맞는 걸까요?  아무튼! 정말 만들기 쉬운 소고기 무국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소고기 무국 ]

준비물 : 소고기, 무우, 당면, 파, 다진마늘, 국간장, 소금(or 다시다) 

육수를 따로 내서 하실 분들은 다시다 넣지 마시고 육수에 소금간만 하시면 되고 육수 못내신 분들은 다시다 조금만 넣으세요. 육수를 내서 끓여먹는게 훨씬 맛있지만 소고기 다시다도 끝내주게 맛있는 육수를 만들어줍니다. 

 

 

횡성한우 1등급 양지 구매하기

 

횡성한우 1등급 양지 국거리용 (냉장)

COUPANG

www.coupang.com

 

냄비에 참기름을 두르고 가스 불을 켜서 달궈줍니다. 달궈진 참기름에 나박하게 썬 무우를 넣고 볶아줍니다. 맑은색의 무국을 원하시면 볶으실 때 소금으로 간을 하시고 꼭 그렇지 않으시다면 국간장을 넣고 볶아줍니다. 무가 어느정도 익었다 싶으면 소고기를 넣어주세요.  소고기 부위는 집에 있으신 소고기 넣으세요. 저는 양지를 넣었는데 양지가 맛있긴하네요.

 

 

소고기가 어느정도 익으면 육수를 부어주세요. 저는 국간장으로 무우에 간을해서 국물색이 조금 진하게 보이네요. 그래도 저는 국간장으로 간을 하는게 좋더라구요. 조금 더 깊은 맛이 느껴진다고나 할까요? 하지만 깔끔한 맛을 원하시는 분들은 소금으로 간하세요! 

 

 

육수에 다진 마늘과 파를 넣어줍니다. 원래 파는 마지막에 넣어도 되는데 저는 미리 파를 다 잘라서 냉동실에 보관하기때문에 미리 넣고 푹 끓여줬습니다. 파에서 나오는 채수도 오래끓이면 끓일 수록 맛을 업그레이드 시켜주니까 언제 넣던 저는 크게 상관 없는 것 같아요! 

이제 여기까지만 하셔도 충분히 맛있는 소고기 무국이 완성됩니다. 하지만 저는 여기서 조금 더 나아가서 준비한게 있어요! 그건 바로 당면입니다! 꺄악! 당면 정말 사랑합니다! 

 

 

요즘 당면이 소분되서 많이 나오더라구요. 그 중에서도 저는 백설에서 나온 제일제면소 사리당면을 사용합니다. 저희 부부가 먹기에 양도 적당하고 정말 괜찮더라구요! 

 

 

양은 이정도 들어있구요. 조금 적게 보이실수도 있는데 이게 물에 담가두었다가 국에 넣어서 먹으면 당면이 익잖아요? 그럼 생각보다 양이 넉넉하다고 생각되실거에요. 그리고 저희동네 마트는 이 당면이 제일 잘 나가는 것 같더라구요. 마트에서 장볼 때 보면 이 당면만 거의 금방 다 나가고 없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한번에 살 때 3 ~4 개씩 사오는 것 같아요. 가격도 저렴하니까 부담스럽지도 않더라구요. 

 

백설 제일제면소 사리당면 구매하러가기!

 

고구마전분 100% CJ백설 제일제면소 사리당면 80gx5개

COUPANG

www.coupang.com

 

 

소고기 무국

 

당면을 물에 담가 30분정도 불려주시면 되는데요.  다 불으면 색이 투명해 집니다. 위에 사진 보이시죠?  그럼 다 불은 건데 국이 다 끓었다면 드시기 전에 당면을 넣고 3~4분 정도 더 끓여주시면 아주 맛있는 소고기 무우국이 완성됩니다! 

 

소고기 무국

 

어때요? 제가 끓인 소고기 무국 괜찮은가요? 남편이 먹어보더니 맛있다고 갈비탕 맛이 난다고 하더라구요. 아마도 양지가 들어가서 그런 것 같아요. 당면도 한 몫하는 것 같았구요. 이렇게 국에 당면 넣어서 꼭 드셔보세요. 진짜 맛이 좋아요. 

오늘 저녁 반찬  정하지 못하셨다면 루비우는 정말 간단하고 맛있고 소화도 잘되는 소고기 무국 추천합니다. 

 

백설 제일제면소 사리당면 구매하러가기!

 

고구마전분 100% CJ백설 제일제면소 사리당면 80gx5개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