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동그랑땡 + 멸치고추 유부초밥

 

안녕하세요? 슈퍼루비 루비우입니다. 

오늘은 제가 간만에 동그랑땡을 만들어봤어요. 남편이 소화가 잘 안된다고 해서 걱정이 되기도 해서 고기보다는 야채를 많이 넣고 작게 만들어서 한입에 쏙~ 들어가게 만들어보려고 노력했답니다!  과정샷을 찍었어야 했는데 만드는데 심취해서 사진 찍는걸 잊어 버렸지 뭐에요^^;; 뒤늦게 생각나서 이렇게 찍어보았답니다!

 

동그랑땡 재료는 간 돼지고기, 양파, 파, 당근, 말린새우가루, 다진마늘, 부침가루, 간장, 후추, 설탕 딱 요것만 들어갔어요. 집에 있는 재료로 후다닥 만들려고 했거든요! 집에 다진 돼지고기가 없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긴한데 나중에 마트에 가시거나 정육점에서 사다 냉장고에 얼려두면 두고두고 요긴하게 사용하실 수 있어요. 

 

 

사진 상으로는 크기가 작아보이지는 않네요? 사실 100원짜리 동전만한 크기거든요. 한입에 먹기 좋게 만들려고 일부러 조그맣게 만들어봤어요.  딱 보시기에도 고기보다 야채가 더 많아보이죠? 제가 만들고 먹어봤는데 아무래도 양파와 파가 익으면 부드러워지잖아요? 그래서인지 식감이 좀... 덜익은 느낌이 들더라구요.  다음부터는 고기를 좀 더 많이 넣고 야채의 양을 적당히 넣어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동그랑땡을 구우면서 사촌언니랑 통화를 하고 있었는데요^^ 통화에 너무 심취한 나머지 동그랑땡을 조금 태워먹었어요. 그렇다고 엄청 탄건 아니고 살짝 탔네요^^ 그래도 먹는데는 아무 지장이 없었답니다! 이렇게 동그랑땡을 만들어놓고 남편이 퇴근하기만을 오매불망 기다렸는데 아니 글쎄 남편이 저녁을 먹고 온다고 하는게 아니겠습니까? 

와... 순간 조금 서운하면서도 내가 혼자 동그랑땡 다 먹을 생각하니 기분이 또 좋고 그렇더라구요. 동그랑땡에 맥주한캔하면 얼마나 맛있는지 상상이 가시죠? 아무튼 이 동그랑땡은 남편을 위해 만들었지만 제가.. 다 먹었습니다. 

 

 

다음 날 저녁 입니다. 남편한테 집에 일찍 들어오라고 하니 오늘은 일찍 들어왔어요. 유부초밥이 먹고 싶다고 하길래 마트에서 유부초밥이랑 제가 좋아하는 수박이랑 이것저것 사서 집으로 왔습니다.  남편은 저녁에 운동을하고 샤워를 한 후에 저녁을 먹기 때문에 부랴부랴 또 동그랑땡을 구워봅니다. 어제에 비해서 양이 적어졌죠? 헤헤헤^^ 저는 안먹을거라고 생각하고 남편 먹을 양만큼만 구워줬어요. 위에는 새우가루를 좀 더 올려서 고소한 새우맛이 나게 했답니다. 

 

 

동글동글하게 만들었던 어제의 동그랑땡이 좀 바삭하지 않아서 오늘은 수저로 납작하게 눌러줬어요. 그래도 뭐 안에 야채때문인지 단단한 동그랑땡의 식감은 아니더라구요. 그런데 뭐 저는 제가 한 음식에는 절대적으로 관대하기 때문에 맛 이 있었어요. 남편도 맛있다고 했구요.  직접 해드시기 귀찮으신 분들은 아래에 링크 걸어둘게요 시판 동그랑땡도 요즘 진짜 맛있거든요! 한번 드셔보세요~ ^^

 

루비우가 추천하는 비비고 동그랑땡 보러가기 

 

비비고 도톰 동그랑땡 (냉동)

COUPANG

www.coupang.com

 

 

 

쨔잔~ 시어머님이 만들어주신 매콤한 멸치고추볶음을 유부초밥에 넣어 만들어보았어요. 그 옆에 주먹밥도 몇개 놓고 동그랑떙도 옆에 놓아줬어요.  그리고 남편이 좋아하는 콩나물김치국도 끓여서 차려주었습니다.  무엇을 해줘도 맛있게 잘 먹어줘서 이쁜 남편이네요^^ 요즘 일하랴 공부하랴 바빠서 그런지 소화가 안된다고 해서 걱정이 되었는데 잘먹어줘서 고마웠어요!  만들기도 쉽고 맛도 있는 유부초밥이네요^^ 

 

오늘 저녁 뭐먹지? 고민하시는 아내분들 어머니들! 유부초밥 어떠세요? 진짜 별미로 먹기도 좋고 영양도 풍부하고 만들기도 쉬워서 진짜진짜 루비우가 추천하는 저녁메뉴입니다! 오늘하루도 모두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루비우가 만든 풀무원 유부초밥 재료 구매하러가기

 

생가득 새콤달콤 유부초밥 4인분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