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오이피클 만들기 정말 쉬워요!

안녕하세요? 슈퍼루비 루비우입니다. 

어제 오이피클을 만들었어요. 피자를 먹거나 하면 피클이 항상 모자라기도 하고 그런 피클은 맛이 좀 자극적이라서 내가 만들어서 먹어야겠다 생각하고 있었거든요. 그래서 어제 후다닥 만들었습니다. 만들기 정말 쉽더라고요. 재료도 정말 간단하고요.  더운 여름철에 시원한 오이피클만 있어도 입맛 없을 때 시원한 물에 밥 말아서 오이피클이랑 먹어도 정말 맛있어요. 그러니까 오이 가격 쌀 때 한 번에 담가 두고 여름 시원하게 드셔 보세요. 

 

오이, 당근, 월계수잎, 피클링 스파이스, 식초, 설탕, 물

 

정말 재료준비도 간단하죠? 월계수 잎이나 피클링 스파이스는 없다면 안 넣으셔도 됩니다. 저는 향이 좋으라고 넣긴 했는데 확실히 그냥 담가 먹을 때 보다 넣고 만드는 게 저의 취향에는 더 맛있고 좋더라고요. 가격이 하지 않고 월계수 잎은 요리할 때 여기저기 사용하기 좋으니 구비해 놓으셔도 참 좋을 것 같아요.

 

 

소독한 유리통에 오이와 당근을 썰어서 넣어줍니다.  무우도 많이 넣으시던데 저는 마침 무를 다 먹는 바람에 넣지 못했는데 조만간 무도 사다가 따로 담가먹을 예정이랍니다. 저는 여기에도 피클링 스파이스와 월계수 잎을 조금 넣어뒀어요. 이유는 없어요. 그냥 넣고 싶어서 넣은 거랍니다. 

 

 

물 : 식초 : 설탕을 2 : 1 : 1 비율로 넣어주시고 바글바글 끓여주세요. 물을 끓기 시작하면 월계수잎과 피클링 스파이스를 넣어주시고 설탕이 잘 녹을 수 있도록 저어주시면서 단촛물을 준비합니다.  식초를 너무 많이 넣으면 시큼할 수 있으니 집에 있으신 식초를 잘 보시고 넣으세요. 저는 예전에 2배 농축된 식초를 사용했다가 너무 셔서 잘 못 먹었던 기억이 있거든요. 그러니까 단촛물은 간을 잘 보시면서 넣으세요. 설탕 양도 취향에 맞게 가감해서 넣으시면 될 것 같아요. 

 

 

단촛물이 보글보글 끓으면 불을 끄고 바로 오이와 당근에 부어주세요. 이렇게 바로 부어줘야 아삭아삭한 식감으로 드실 수 있답니다. 저는 혼자서 사진 찍으면서 부으려다가 단촛물을 왈칵 쏟아버렸지 뭐에요. 저때 얼마나 놀랬는지 저희 강아지 안시가 제가 부엌에서 요리할 때 항상 발 밑에 있었는데 저 날은 어쩐지 불안해서 저리 가라고 하고 했거든요. 아래 안시가 있었다고 생각하니 정말 간담이 서늘해지더라고요^^; 앞으로 부엌에는 못 오게 해야겠다고 생각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답니다. 

 

 

 

오이피클 만든기 정말 쉽지 않나요? 이렇게 만드는데 정말 10분? 15분 안에 다 만드실 수 있어요. 정말 정말 만들기 쉬우니까 집에서 피클 꼭 만들어서 드셔 보세요. 아직 숙성 중이라 맛은 잘 모르겠지만 단촛물을 먹어봤을 때 월계수 잎 하고 피클링 스파이스가 들어가서 그런지 정말 향이 좋고 맛도 좋았어요. 그래서 정말 기대가 됩니다. 고기 구워서 같이 먹어도 정말 맛있을 것 같아요.  나희 언니^^ 이거 보고 있으면 놀러 와 ㅋㅋ 피클이랑 해서 삼겹살 구워줄게~ 보고싶옹♥

 

 

동서 리치스 슬라이스 오이피클

COUPANG

www.coupang.com

 

이 오이피클이 후기가 좋더라고요! 가성비가 좋고 피자집에서 먹는 피클 맛이 난대요! 피클 담가 드시기 귀찮으신 분들은 요 피클 드셔 보세요.  몇 통째 드신다는 후기가 많아서 추천해 드립니다^^ )/

 

GAP 인증 백오이 5개입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