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저녁 메뉴 추천 : 닭다리살+ 낙지볶음

 

안녕하세요 슈퍼루비 루비우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제가 정말 좋아하는 닭고기와 낙지를 넣어 만든 요리입니다. 닭고기는 닭다리살만 따로 포장되어 있는 것을 구매해서 사용했는데요. 닭다리살이 역시 식감이 쫀쫀하니 맛이 좋은 것 같아요.  닭다리 살은 데리야끼 소스 만드셔서 양념을 잘 발라서 재어두고 에어프라이어에 굽거나 오븐에 구워서 드셔도 진짜 맛있어요.  하지만 오늘은 조금 매콤하게 닭다리살을 구워서 야채와 낙지랑 함께 먹어보려고합니다. 

 

 

닭다리살 + 낚지 +야채 볶음


 

 

달궈진 팬에 올리브유를 듬뿍 두르고 닭다리 살을 올려줍니다. 이때 껍질 부위가 먼저 팬에 닿도록 놓앚세요. 닭다리살이 익어갈 동안 양파와 당근을 썰어서 넣어줍니다. 저는 이때 뒤적거리지 않고 저대로 가만히 두고 익히는 편입니다. 닭껍질이 바삭하게 익어가도록  중불에서 익혀줍니다. 

 

 

닭고기가 익으려면 시간이 걸리니까 작은 고구마 2개를 껍잘까서 편으로 썰어 넣어줍니다. 고구마는 익으면 달큰한맛이 강하기 때문에 따로 설탕을 많이 넣을 필요가 없어요. 그리고 나중에 요리를 먹을 때 고구마랑 같이 먹으면 정말로 맛이 좋습니다. 

 

 

야채와 고구마가 익어갈 때쯤 저는 삶은 양배추( 전날 먹다 남은)와 송이버섯을 썰어서 넣어줍니다. 한두번 휘적거려주고 낙지를 넣고 휘리릭 두세번 저어줍니다. 이때 저는 다진 마늘과 파도 넣어줬습니다. 한국사람은 역시 음식에 파와 마늘이 들어가야 하는 것 같아요. 두가지 재료 더 넣으니 음식의 향이 달라지더라구요^^

 

 

여기에 미리 만들어 둔 양념장을 넣고 볶아주시면 끝나는데요. 정말 손질만 하면 요리를 쉽게 끝낼 수 있는 닭다리살 + 낚지 볶음입니다.  이 요리는 냉장고 파먹기 할 때도 정말 좋아요. 볶을 때 집에 남아있는 자투리 채소들도 다 넣고 볶으면 정말 맛이 좋거든요. 

 

 

닭고기랑 낙지가 안어울릴 줄 알았는데 의외로 궁합이 좋더라구요.  먹다가 매우면 아까 넣은 고구마를 먹으면 얼마나 맛있는지 모르겠어요. 오늘 저녁 가족들을 위한 반찬을 무엇을 할까 고민이시라면 닭다리살 넣고 낙지랑 야채랑 고구마 넣어서 드셔보시는 건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