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떡만두국 오늘 점심 or 저녁 어떠신가요?

 

안녕하세요? 슈퍼루비 루비우 입니다.

오늘은 어제 먹은 떡만두국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만두국도 육수만 내면 정말 빠르고 쉽게 끓일 수 있는메뉴 이기때문에 점심에 먹기도 좋고 저녁에 먹기도 좋은 메뉴입니다. 저는 풀무원의 얇은피 꽉찬속 김치만두와 고기만두를 사용했습니다. 피가 얇아서 그런지 먹어도 속이 부담스럽지 않고 편안했어요~

저는 만두피가 두꺼우면 벗겨내고 만두소만 먹거든요! 밀가루가 잘 소화가 안되서요.. 그런데 풀무원만두는 그녕 후루룩 먹기가 참 좋은 것 같아요.  혹시나 저같은 분들이 계시다면 저는 풀무원 얄은피만두를 추천드립니다. 

 

https://coupa.ng/bChMs3

 

풀무원 얇은피 꽉찬속 고기만두 (냉동)

COUPANG

www.coupang.com

 

사실 우리나라에서 파는 만두는 거의 다 맛있잖아요~ 어떤 만두를 먹어도 사실 실패가 없는것 같아요. 정말 맛의 차이라기 보다는 만두피의 차이인 것 같기도 하구요~ 뭐 요즘에눈 만두피도 다들 얇게 나오기는 하지만요^^ 저는 개인적으로 풀무원 얇은피 김치만두가 진짜 맛있더라구요. 원래 저는 고기만두 파인데 이번에 만두국을 끓이면서 또 한번 느끼지만 김치만두가 아주 참 제 입맛에 잘 맞는다고 생각했어요.  그럼 떡만두국 만들기 시작할까요? 

떡만두국 만드는 방법

각자 좋아하시는 브랜드의 만두나 직접만드신 정성 가득한 만두를 먹을 만큼 준비하세요~ 저는 그중에서도 풀무원 김치만두와 고기만두만두를 준비했구요. 조카가 좋아하는 슬라이스 된 떡꾹떡도 준비했습니다.^^)/♥

 

 

이날 사촌언니와 조카가 놀러왔어요. 언니는 고기만두를 먹겠다고 하고 저는 김치만두를 먹을거고 조카는 또 떡만 먹겠다고 합니다. 세명이 식성이 또 이렇게 다르네요~^^ 그래도 어떡합니까 사랑하는 가족들을 위해서라면 맛있게 만들어야겠죠? 

 

 

냄비가득 물을 붓고 파, 말린표고버섯, 황태, 디포리, 다진마늘을 넣고 국물을 우려줍니다. 디포리는 물이 끓으면 5분 뒤에 건져 줘야 합니다. 안그럼 좀 비린내가 날 수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항상 물이 끓고 5분후에 건져 내려고 합니다. 육수는 뭐 어렵지 않죠? 자투리 채소들 모아뒀다가 우려도 되니까 꼭 해보세요. 그냥 다시다 넣고 끓인거랑은 정말 차원이 다른 정성스러운 맛이 납니다. 

 

건더기를 건져내고 보니 육수가 반으로 줄어들었네요^^; 너무 오래 끓였나봐요. 이럴때는 물을 더 넣어주세요. 그 다음에 살짝 소금으로 간을 해주세요. 만두를 넣고 끓이면 좀 간간해 지니까 조금 싱겁다 싶게 간을 하셔야해요. 육수 색깔이 너무 예쁘지 않나요? 살짝 간만 해서 맛보면 진짜 끝내주는 국물맛이 난답니다.  

 

 

푹~ 퍼진 떡을 좋아하는 조카를 위해 떡을 먼저 넣고 끓여줍니다. 떡은 넣기 전에 미리 물에 담가서 좀 불려주셔야해요. 안그러면 만두랑 같이 넣고 끓여도 떡이 좀 딱딱할 수 있거든요. 미리미리 불려주세요^^ 

 

 

이쁜 우리 조카가 언제 커서 이렇게 떡을 많이 먹게 된거야~ 라고 혼잣말을 하며 떡을 세어 봅니다 30개를 먹겠다고 했거든요. 모자란 것 같아요. 그냥 눈 대중으로 이정도면 되겠지 했거든요. 그래도 떡이 익으면 좀 불어나니까 괜찮겠죠? 

 

 

마지막 국물에 풀을 계란을 세알을 담고 거품기로 잘 풀어줍니다. 저는 3개를 풀었지만 2개 정도만 해도 될 것 같아요. 국물에 비해 저는 계란이 많았거든요. 아니면 계란 한알 정도는 풀어서 후라이팬에 구워서 고명으로 올려도 보기도 좋고 맛도 있을 것 같네요.

 

만두 넣고 끓이는 사진을 깜박했지 뭐에요. 제가 만두를 이리저리 휘져었더니 김치만두가 터져버린거에요. 그래서 국물이 빨갛게 되길래 조카가 매운걸 못먹을까봐 후다닥 김치만두를 건지느라 정신이 없었네요. ^^; 그냥 저 떡이 든 냄비에 만두를 넣고 만두가 익으면 풀어놓은 계란을 휙~두르시면 되요. 이때 국물을 섞지 마시고 계란이 익을 때까지 기다려 주세요. 저는 마지막에 송송썰어 둔 파를 조금 넣었답니다. 

 

 

짜잔~! 완성된 만두국입니다. 조카는 떡만 퍼서 떡국, 저는 김치만두국, 언니는 고기만두국이 완성되었습니다. 어때요 만들기 정말 쉽지 않나요? 언니랑 조카가 맛있게 먹어줘서 뿌듯했어요. 언니 다음에 놀러오면 더 맛있는거 해줄게^^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 루비우의 반려견 안시라고 합니다. 

앞으로 종종 포스팅으로 인사드릴건데 잘 부탁드립니다. 멍! 

 

헤헤헤^^: 어제 저희집에 안시가 처음 왔어요. 가정견으로 분양받았고 견종은 시고르자브르종이라고 합니다. 말티즈랑 섞였다고 하네요.  그런데 진짜 신기하게 울타리에 집이랑 패드랑 깔아줬는데 대소변을 정말 정확하게 패드에만 딱 하는게 아니겠어요?  안그래도 조카가 말티즈는 진짜 똑똑한 견종이라고 했는데 말티즈 순종은 아니지만 진짜 똑똑한것 같아요.  그런데 자꾸 쇼파밑에 들어가서 머리를 콩콩 박는데 걱정되네요 ^^ 지금도 콩! 했어요. 

 

https://coupa.ng/bChMmf

 

풀무원 얇은피 꽉찬속 김치만두 (냉동)

COUPANG

www.coupang.com

https://coupa.ng/bChMs3

 

풀무원 얇은피 꽉찬속 고기만두 (냉동)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