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uby's Information/Information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는 방법! 키워드 분석과 SEO 글쓰기의 중요성!

안녕하세요. 슈퍼루비 루비우입니다. 

오늘은 나의 소중한 블로그의 방문자수를 늘리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저의 방문자 수를 보여드리도록 할게요. 이런 걸 공개를 해도 되는지 모르겠지만 SEO 글쓰기 + 키워드 분석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소개해 드려야 하기 때문에 올려볼게요.

 

 

 

오늘 방문자수와 어제 방문자수를 봐주세요. 정말 확연한 차이가 있죠? 왜 이렇게 차이가 나는 걸까요?  제가 어떤 글쓰기를 해서 어제는 4천명이 넘는 방문자가 들어왔고 오늘은 877명이 들어왔을까요? 갑자기 방문자 수가 늘었던 이유는 제가 올렸던 포스팅 중에 이슈가 되는 내용이 있어서였어요. 그래서 키워드 분석이 왜 중요한 건지 알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목적이 무엇인가요? 

저는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에 단발적인 일상을 올리는 것이 무의미하다는 생각에 저만의 공간을 만들어야 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저의 경험을 공유하면서 소소한 수익까지 올릴 수 있다면 금상첨화가 아닐까 생각했습니다. 

 

블로그 운영 목적이 중요한 이유는 내가 정보공유를 위한 블로그라면 SEO글쓰기나 키워드 분석을 하실 필요는 없다고 생각해요. 그냥 내가 쓰고 싶은 대로 쓰면 되니까요. 

 

그런데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고자 하시는 분들이라면 주목해주세요.

제가 생각하는 수익형 블로그의 키포인트는 내가 쓰고 싶은걸 쓰되 남들도 관심이 있어하는 분야에 관한 글을 써야 한다는 것입니다. 당연한거죠? 남들이 관심이 있는 분야의 글을 써야 블로그로 유입이 될 것이고 그로 인한 구글 에드센스 등으로 인해 수익실현을 할 수 있을 테니까요.

블로그 최적화!라는 말을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모두 들어보셨죠? 

Q. 블로그 최적화란 무엇일까? 

저는 정말 이것저것 알아보고 정말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다음은 최신 글을 상단에 노출시켜주더라고요. 그렇다고 꼭 무조건 최신 글이 상단에 올라가진 않지만 제 경험상 거의 첫 페이지에 노출이 되었습니다. 

저는 1개월 동안 꾸준히 블로그 업로드를 했습니다. 매일매일 하라는 글도 봤고 꼭 그렇게 하지 않아도 된다는 글도 봤습니다.  결론은 올릴 내용이 있으시다면 꾸준히 업로드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노력은 배신하지 않습니다. 열심히 올리면 그만큼 내 블로그에 유입되는 방문자 수는 늘어나게 돼있습니다. 

 

 

 

Q. 애드 고시라고 불리는 애드센스 어떻게 하면 성공할 수 있나요?

애드센스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10개 이상의 포스팅과 포스팅당 1000자 이상의 글을 작성하라는 글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제가 작성한 포스팅을 보시면 거의 1000자가 넘게 작성했습니다. 저는 현재 애드센스를 신청해 놓은 상태인데 코로나로 인해 지연된다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주의사항*

애드센스는 1인당 1개만 가입할 수 있습니다. 내가 만약 여러 개의 블로그를 운영 중인데 각각 애드센스를 신청해야 하는 줄 알고 다른 메일 계정으로 애드센스를 또 가입한다면 문제가 발생합니다. 제가 그랬습니다. 해결하기 정말 골치가 아팠습니다. 

 

Q. 사진은 몇 장을 올려야 할까요? 

사진은 많이 올리지 않아도 되는 것 같아요. 저는 많이 올리는 편인데 사진보다는 직접 작성한 글이 더 좋은 포스팅으로 쳐준다는 글들이 많이 있더라고요. 그러니까 사진을 많이 올리기보단 양질의 정보를 직접 포스팅하시길 추천합니다. 

Q. 사진 크기 조절해야 하나요? 

네. 조절하세요. 사실 저는 사진 크기를 조정한다고는 하는데 아직도 사진이 늦게 뜬다는 피드백을 받고 있습니다. 사진 용량을 줄일 수 있는 사이트는 많이 있습니다. 저는 TinyPNG 사용하고 있습니다. 

Q. 복사 + 붙여 넣기 하면 안 되나요? 

구글에 애드센스를 신청하시려면 이런 점은 지양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가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하기 위해서 구글 고객센터의 글을 거의 읽어봤습니다. 구글은 사진을 재사용하거나 남이 작성한 내용을 그대로 옮기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구나 라는 결론을 얻었습니다. 

 

 

 

Q. 키워드 분석이 무엇인가요? 

저는 일단 이 키워드 분석이란 것이 무엇인지 정말 아리송했습니다. 이건 유튜브를 찾아보시면 되는데 제가 알고 있는 상식선에서 설명을 드리자면 우버 서제스트 or 블랙 키위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내가 쓰고자 하는 검색어를 입력합니다. 우버 서제스트는 나라를 대한민국으로 변경하고 검색어를 입력합니다.  

내가 만약 블로그에 대한 글을 쓰고자 한다면 블로그를 검색해보고 그 외 연관검색어도 보시고 사람들이 블로그란 검색어에 대한 어떤 내용을 궁금해하는지 확인하세요. 사이트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수익형 블로그라면 반드시 사용하십시오. 정보공유 블로그라면 마음대로 하시고요. 어쨌든 내 블로그 방문자가 늘어나는 것은 중요하니까요. 

 

 

Q. 블로그 댓글과 구독하는 사람이 많은 것이 중요한가요? 

네. 저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하지만 서로 소통하고 서로 품앗이처럼 서로의 블로그를 방문하다 보면 어느 정도 평타의 방문자 수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많으면 많을수록 좋겠죠? 그런데 그러자면 내가 먼저 부지런하게 방문하셔야 합니다. 이게 귀찮으시다면 SEO글쓰기를 공부하시고 글을 열심히 쓰세요. 

 

 

 

 

Q. 어떻게 하면 블로그에 방문자가 많이 와요? 

키워드분석해서 SEO글쓰기를 하세요. 그리고 대중들이 궁금해하는 글을 쓰세요. 그건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누구도 몰라요. 검색순위에 연연해서 글을 쓰지는 마세요. 그건 좋은 블로그가 될 수 없어요.  하지만 분명한 건 내가 쓴 포스팅이 쌓이고 쌓이면 언젠가는 최상단에 노출이 될테고 그러다 이슈되는 주제가 걸리면 방문자수는 폭발적으로 증가 할거에요. 그러니까 꾸준한 글쓰기를 잊지마세요. 

 

 

Q. 블로그를 운영하면 돈을 정말 벌 수 있을까요? 

네네네! 정말 벌 수 있습니다. 저도 지금 돈을 벌고 있어요. 하지만 아주 조금 벌었어요. 앞으로 더 열심히 해서 애드센스도 할 예정이고 ( 신청은 했고요. 아직 승인이 안 났어요.) 그 외에도 쿠팡 파트너스도 하고 있습니다.  정말 블로그로 돈 벌 수 있는 길을 많은 것 같아요. 조금만 공부하시면 다양한 길이 있으니 다들 포기하지 마세요. 내가 노력한 만큼 블로그는 성장하는 것 같아요. 

 

궁금한 점이 있으신 분들은 댓글로 문의하세요. 제가 알고 있는 내용이라면 성실하게 답변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