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꿀벌화분/ 청정자연에서 꿀벌들이 모아왔어요!

 

안녕하세요? 슈버루비 루비우입니다. 

오늘은 제가 정말 귀한체험을 해서 여러분에게 소개해드리고 싶어서 아침 일찍부터 이렇게 포스팅을 하고 있어요:)  제가 한 체험이 뭐냐구요? 바로 벌꿀들이 모여있는 양봉장에 다녀왔어요!!! 꺄악!!! 너무너무 신기하고 너무너무 새로운 새상을 만나고 왔답니다.  이건 여러분들 모두 아셔야 할 것 같아서 제가 사진도 열심히 찍어왔으니까 봐주세요!

여러분, 건강관리 어떻게 하시나요? 

저는 언니네 시부모님께서 양봉을 하셔서 여기서 꿀도 시켜먹고 화분도 먹고 있어요. 제가 몸이 약해서 좋은건 진짜 다 챙겨먹으려고 하거든요. 그런데 입맛이 없을때가 있었는데 입맛없고 힘이 없을때는 진짜 아무것도 못먹겠더라구요..그런데 언니가 먹으라고 챙겨준 화분이랑 꿀을 그때 처음 먹었는데 왠걸.. 달달한 꿀과 화분을 먹다보니 입맛이 살아나는거 아니겠어요? 그래서 몇년 째 저는 꾸준히 먹고 있어요! 

그런데 제가 몇년동안 먹었던 꿀과 꿀벌화분을 체취하는곳을 직접가보게 되어서 너무너무 신이났었답니다. 저희집에서는 좀 많이 멀었지만 거리가 중요한가요? 이런경험 할 수 있는 사람 정말 별로 없잖아요~ 

 

여러분은 랜선으로 경험해 보세요!

 

 

 

벌들이 살고있는 벌통들입니다. 

저는 깜짝 놀랬어요. 이렇게 크다고? 이렇게 많다고? 진짜 벌도 많고 벌통도 줄지어 쫘~악 있는데 처음에는 살짝 벌이 무서웠지만 가까이서 보니까 꿀벌 너무 귀여워요! 작고 소중한 우리 꿀벌이들 너무너무 귀여웠어요.

제가 학생때 토플 시험 준비할 때 벌에 대한 지문을 공부했던게 기억이 나더라구요. 꿀벌들은 꿀을 발견하면 벌집으로 돌아가 다른 벌들에게 숫자 8모양으로 돌면서 춤을 추면서 알려준대요. 그게 생각이 나는데 어머 너무 귀여운거 있죠? 

 

 

 

 

사돈어르신이 벌꿀화분을 채취하시는 모습

사돈어르신~ 제가 왔어요! 사실 저는 벌꿀통에 사돈어르신 사진이 붙어있어서 (그 만큼 품질에 자신있다는 뜻) 너무 사돈어르신이 익숙했어요. 거의 매일 꿀통을 보니까요^^ 실제로 뵈니 왜이렇게 반갑던지요. 

열심히 화분을 채취하고 계시더라구요. 꿀벌들을 어찌나 귀하게 여기시는지 자식같이 소중하게 여기시더라구요. 저의 조카도 이모 꿀벌 조심해야해. 꿀벌들 다치면 안되니까 너무 가까이 가지마~!!! 하더라구요. 조카님... 꿀벌이 이모를 쏘면 쏘지 이모는 꿀벌들을 해치지 않아요~^^!!!!!! ㅋㅋㅋㅋ 

 

 

 

 

벌통 밑에 화분통에 모여진 벌꿀화분

화분이 어떻게 모이는 건가 궁금했었는데 세상에 이게 또 너무 신기했어요! 저 밑에 화분 모여있는거 보이시죠? 어떻게 모이는건지 아세요? 

벌들이 꽃에 가서 꿀을 따잖아요? 그때 다리에 꽃가루가 뭍는데 그게 꿀벌의 타액과 섞여서 꿀벌다리에 화분주머니에 모여진대요! 그래서 꿀벌들이 날아다닐때 보면 다리에 노란 덩어리가 달려있는데 그게 바로 화분이에요!

그 벌들이 벌 통에 들어갈때? 저 노란 입구를 통과하게 되는데 그 때 그 화분이 밑으로 떨어진대요. 와... 이런 화분 통 누가 개발한건가요? 너무 신기했어요. 꿀벌들이 얼마나 열심히 일을 하는지 저 화분만 봐도 알 수 있죠? 대단한 꿀벌들.. 너희를 보며 내가 반성하게 된다! 

 

 

도토리 화분 채취하시는 모습

 

 

 

 

도토리 화분 채취하시는 모습

 

 

 

 

도토리 화분 채취하시는 모습

 

 

 

 

도토리 화분 채취하시는 모습

 

 

 

 

도토리 화분 채취하시는 모습

 

 

 

 

자연건조하는 도토리화분

 

 

 

자연건조하는 도토리화분

 

꿀벌이 모아온 도토리화분 채취현장과 자연건조되고 있는 도토리화분들

여러분 이런거 처음보시죠? 진짜 여기 환경이 너무 좋거든요. 그런데 이런곳에서 벌들이 화분을 모아오는거에요. 여기서 벌들이 모아온건 도토리 화분이라고 하더라구요. 벌통에서 모은 화분들은 이렇게 햇볓에 자연건조를 한 번 더 하시더라구요. 와... 노오란 도토리 화분이 황금같이 보였어요. 너무너무 예쁘고 이렇게 보고나니 더 열심히 먹어야겠다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꿀벌화분 섭취시 주의사항

꿀벌화분은 꽃가루 알러지 있으신 분들은 조심하셔야 한대요. 이게 꽃가루가 뭉쳐있는거라서 꽃가루 알러지 있으신분들은 한알? 두세알? 다섯알? 정도 먼저 드셔보고 알러지 반응이 나는지 체크해보고 드셔야한대요. 저는 약 알러지가 있어서 진짜 약을 조심해서 먹거나 하는데 꽃가루 알러지 있으신 분들은 체크해보시고 드세요. 

그리고 임산부, 수유부도 조심해야 한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꿀벌화분 이런사람이 먹으면 좋대요!

★ 입맛이 없으신 분 (제가 그랬었네요)

★ 피곤하신분

★ 체력이 달리시는 분

★ 피부미용에 좋다고 하니 피부미용에 관심 있으신분

★ 면연력도 올려준다고 하니 면연력 약하신분들에게도 추천드려요~!

 

 

 

벌통에 모여 있는 꿀벌들을 봐주세요.

이 사진 속 엄청 크게 나온 꿀벌 다리 좀 봐주세요! 꿀벌들이 저렇게 다리에 화분을 달고 꿀벌집으로 돌아오는데 벌통입구 보이시죠? 저 입구로 들어갈때 저 화분이 밑으로 떨어지게 되는거에요.  벌들이 이렇게 많은거 처음봤는데 자꾸 보다보니 진짜 애완용으로 키우고 싶다는 별 말도 안되는 상상을 하기도 했답니다. 

 

 

도토리 화분을 모아온 멋진 꿀벌들

너무너무 신기하지 않아요? 벌통이 정말 많은데 벌들이 자기집을 알고 찾아온다는게? 귀여운것들 신기해서 저는 한참 쳐다보고 있었어요.  가까이서는 못보고 저는 멀리서 보고 있었는데 우리언니 용감한 언니 양봉하는 시부모님보다 용감한 언니가 그냥 척척척 걸어가서 내가 찍어줄게 하고 찍어줬어요 ㅋㅋㅋ 너무 멋진 우리언니 사랑해요!!!

벌들도 우리언니를 아는건지 언니는 공격하지 않더라구요. 신기한 녀석들이라니까요~!

 

 

도토리 화분

 

 

 

프로폴리스와 도토리화분

 

 

도토리 화분과 프로폴리스

제가 직접 구매해온 도토리 화분과 프로폴리스 입니다. 프로폴리스도 몸에 엄청 좋다고 해서 얼른 챙겨왔어요.

친정부모님이나 시부모님께 선물해드려도 너무 좋겠지요♥

 

여러분도 더운 여름이 오기 전에 화분이랑 프로폴리스 같이 자연에서 나는 식품 많이 챙겨드시고 건강 잘 챙기세요 ^^

루비우는 도토리 화분 이렇게 먹어요.

가장 편하게 먹는게 그냥 플레인요거트에 넣어서 먹어요.  티스푼으로 한스푼 턱 넣어서 섞어주고 마십니다. 이게 맛이 달달해요. 그래서 맛도 더 나고 좋다구요. 

아니면 샐러드에 드레싱 뿌리고 그 위에 토핑처럼 또 올려서 먹기도 해요.  이거 저거 없다하면 한 티스푼 떠서 그냥 먹기도 하구요. 이렇게 먹어도 달달하고 맛있어요. 이게 단단한게 아니라서 쉽게 입안에서 녹아요. 

도토리 화분 진짜 저는 추천해요. 몸에 좋은거 저는 알거든요. 구매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전화번호로 전화 주시면 쉽게 구매 하실 수 있어요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