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지퍼백 추천 / 마늘, 파 소분해서 냉동보관 하기 너무 좋아요.

 

안녕하세요. 슈퍼루비 루비우 입니다. 

오늘은 제가 살림할 때 진짜 없어서는 안되는 지퍼백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지퍼백은 정말 다양한 용도로 많이 사용하잖아요? 저도 여기저기 많이 사용하는데 그 중에 파, 마늘을 소분해서 냉동실에 넣고 사용할 때 가장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지퍼백을 사용해 봤는데 이제 정착하게 된 지퍼백을 소개해 드릴게요!

 

지퍼락 이지오픈 지퍼백

 

짜잔~! 제가 사용하는 지퍼백입니다. 저는 한번에 살 때 여러개 사서 사용하고 있어요. 은근히 지퍼백이 사용할 곳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금방금방 쓰거든요. 그중에서 음식물 보관할 때 사용하고 있어요!  어떻게 사용하는지 설명드릴게요.

 

지퍼락 이지오픈탭 지퍼락
지퍼락 이지오픈탭 지퍼백

 

다진파 소분해서 냉동보관하기

여러분, 파 어떻게 보관하세요? 저는 파를 한단이고 두단이고 사면 뿌리 제거하고 깨끗히 씻어서 물기 제거하고 이렇게 잘라서 지퍼백에 담아서 냉동실에 넣어서 보관합니다. 안그러면 파가 물러져서 버리게 되는게 정말 많더라구요. 파 한단이 그렇게 비싸지는 않지만 또 비쌀때는 비싼게 파 아니겠어요? 그래서 저는 이렇게 잘라서 지퍼락에 딱 담아서 소분해서 사용해요. 

요리할 때 지퍼락 하나 딱 꺼내서 사용할 만큼 넣으면 되니까 요리시간도 단축되고 경제적이고 너무너무 편하고 좋았어요. 이렇게 해 놓고 쓰니까 저의 친정엄마께서 아주 주부 다됬다며 칭찬도 해주셨어요. 처음에 파를 썰고 넣는게 조금 번거롭긴 하지만 일단 이렇게 정리해 놓으면 얼마나 마음이 든든하고 편한지 몰라요. 저는 이렇게 사용한지 벌써 몇~~년이 되었답니다. 

파는 쉽게 무르니까 요리할 때 마다 신선한 파를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지퍼백을 이용해보세요. 저 지퍼백이 쉽게 열리고 앞뒤가 길이가 조금 달라요. 사진에 보시면 가운데 좀 올라온 부분 보이시죠? 저것 때문에도 잘 열려요.  옛날에 사용하던건 안열려서 불편했었거든요. 

 

https://coupa.ng/bAjnjM

 

지퍼락 이지오픈탭 지퍼백 냉장용 중형

COUPANG

www.coupang.com

 

 

지퍼락 이지오픈탭 지퍼백
지퍼락 이지오픈탭 지퍼백

 

다진 마늘 소분해서 냉동보관하기

이건 진짜 제가 추천드려요. 다진 마늘 지퍼백에 담아서 냉동고에 소분해서 넣으세요. 저는 마늘을 음식할 때 많이 사용하거든요. 한국사람들이면 파 마늘 진짜 많이 사용하죠?  다진 마늘 냉장고에 그냥 통에 넣어놓으면 색깔도 초록빛으로 변하고 숟가락에 묻은 고춧가루 묻어나고 그렇잖아요. 

하지만, 저는 그런 걱정이 없어요. 지퍼락에 마늘 싹 씻어서 물기제거한 마늘 다져서 이렇게 소분해서 넣어놓거든요. 그리고 제가 소분해 놓은거 보이세요?  저건 일단 지퍼백에 다진 마늘을 넣고 고르게 펴주세요. 그 다음에 30cm 자 있죠? 다들 집에 하나씩은 있으시잖아요. 없으시면 칼등부분으로 저렇게 나눠주세요.  그리고 조심스럽게 냉동고에 넣어두면 저렇게 딱 얼어요. 그럼 요리할 때 하나씩 똑~! 똑~! 뜯어서 넣으시면 되요. 

어때요? 진짜 편하죠? 이렇게 하면 정말 똑소리나는 주부 되실 수 있어요. 이런 저의 작은 노하우들 때문에 저는 음식 정말 빨리하는 편이에요. 파 다듬고 썰고 마늘 다지고 이런 시간이 확 줄어들다 보니 기본 쌀 밥통에 안치면 반찬 국이 밥 완성 될 때 다 완성 되어 있어요. 여러분도 지퍼백 꼭 사용해 보세요 :)  

 

https://coupa.ng/bAjnjM

 

지퍼락 이지오픈탭 지퍼백 냉장용 중형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