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저녁메뉴 추천 /된장찌개, 양념깻잎, 항정살 구이

 

 

 

 

안녕하세요? 슈퍼루비 루비우 입니다.  오늘은 어떤 포스팅을 하면 좋을까 생각하다 주부인 루비우가 추천하는 저녁 메뉴는 어떨까해서 저녁을 준비하면서 열심히 사진도 찍었답니다. 저는 요리하는거 좋아해요. 그런데 그렇게 잘 하지는 못하고 열심히는 하려고 한답니다. 장을 봐왔는데 세상에 당근이 크기도 큼직해서 샀거든요? 근데 중국산인거 있죠? 집에 와서 알았어요. 저는 당근 좋아하거든요. 앞으로는 원산지 체크 꼭 해야겠어요. 매번 한다고 하는데 항상 보면 저는 잔실수가 많네요.  

장보실 때 원산지 확인 꼭 하세요;) 

새송이버섯, 깐마늘 많이, 상추, 항정살, 당근, 두부, 깻잎등 사왔어요. 그외에도 여러가지 사왔지만 저녁에 사용하는 재료는 딱 이렇게 사용했답니다. 그럼 루비우의 저녁추천메뉴 보러 가볼까요? 

 

 

 

 

1. 된장찌개

첫번째 메뉴는 된장찌개 입니다. 제가 진짜 된장찌개도 좋아해요. 그래서 잘 끓여요. 된장찌개는 대충끓여도 진짜 맛있잖아요. 저는 된장을 물에 먼저 풀고 중불로 끓여줍니다. 된장국물이 끓으면 다진마늘, 파, 고춧가루를 넣고 2분 정도 더 끓여줘요. 2분 후에 감자랑 애호박 먼저 넣고 몇 분 먼저 끓여줘야 하는데 저는 그냥 한번에 다 넣었어요. 할일이 많아서 따로 넣을 시간이 없었거든요. 그냥 다 넣고 보글보글 끓이면 된답니다. 

남편의 평가 : 자기가 진짜 좋아하는 된장찌개의 맛이라며 엄청 맛있다고 했어요. 뭐 된장이 다른 조미료 넣지 않아도 너무 맛있어서 저는 간만 맞춘 정도네요. 

https://coupa.ng/bAi9D9

 

한국맥꾸룸 맥 된장

COUPANG

www.coupang.com

 

 

양념깻잎
양념깻잎

 

2. 양념깻잎

두번째 메뉴는 양념깻잎입니다. 저는 깻잎 좋아하는데 못 드시는 분들이 꽤 많더라구요. 저의 남편도 생깻잎은 안먹는다고 했는데 양념된 건 또 먹는대요. 뭐야 웃겨 증말. 그래서 양념깻잎을 만들어 봤어요. 이것도 뭐 대충해도 맛있어요.

양념장소스는 다진마늘, 다진파, 간장, 설탕, 깨, 다진당근, 참기름이 들어갔어요. 

저는 다진마늘하고 다진파를 그릇에 담고 전자렌지에 3분정도 돌려서 살짝 익혀서 하는편이네요. 생마늘은 먹고 나면 입냄새가 나잖아요? 그래서 그게 싫어서 살짝 익혀서 한답니다. 

깨끗이 씻은 깻잎을 물기를 빼고 넓은 통에 한 장씩 놓으면서 작은 티스푼으로 1t 씩 발라 줍니다. 전체를 다 바를 필요는 없어요. 저는 가운데 부분 위주로 바르는데 그래도 양념이 쫙 베이면서 어마어마하게 맛있답니다. 

생각보다 양이 많아서 양념장이 부족했어요.  남편이 양념깻잎 먹으면서 이것도 맛있다고 해줬어요. ㅋㅋ 맛없다고 할 수 없죠. 반찬투정하면 혼나니까요.  진짜 양념깻잎 만들기 너무 쉬운데 만들어 놓고 나면 밥먹을 때 밥도둑이 따로 없어요.

https://coupa.ng/bAi8ZK

 

마녀바스켓 마녀 향긋한 밥도둑 양념깻잎 반찬

COUPANG

www.coupang.com

 

 

 

 

항정살
항정살 구이
항정살 구이

 

 

3. 항정살 구이

위에 된장찌개와 양념깻잎은 항정살구이를 위한 들러리 였어요. 오늘 저녁의 메인은 항정살구이였어요. 항절살도 진짜 좋아해요. 고기가 쫄깃쫄깃하고 너무 맛있어요. 소금 후추로 굽기 전에 미리 밑간을 해주었어요. 그리고 달궈진 팬에 올리브유 살짝 두르고 마늘을 구워줍니다. 마늘이 60%정도 익으면 항정살을 예쁘게 펼쳐서 구워주세요:) 

와.. 어제 정말 항정살구이 먹는데 너무너무 맛있었어요. 밥한공기 뚝딱 해치웠어요. 다이어트 중인데.. 언니랑 다이어트 한다고 약속해놓고 밥을 또 한 그릇을 다 먹었네요. 오늘 저녁 반찬 뭐 해 먹을까 고민하신다면 저는 항정살 구이 너무너무 추천드려요. 진짜 맛있어요. 삼격살보다 기름은 적은데 담백하고 고소하고 진짜 맛있어요. 

 

https://coupa.ng/bAi8fB

 

모아미트 돈항정살 (냉동)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